일단 집을 계약하고 입주를 하면 인터넷 신청이 필요하다. 상황에 따라 다른데 이전 세입자가 인터넷을 계속 쓰고 있었을 경우 양도 받는 경우도 있고 그게 아니라면 새로 신청해야 된다.
나같은 경우는 신축 콘도의 첫 세입자였기 때문에 인터넷을 새로 신청해야 했다.
동네마다 그리고 업체마다 가격이 다르고 또 프로모션 기간도 다르니 가격 비교해서 신청하면 된다.
인터넷 비용은 한달에 얼마?

매달 세금 8% 포함해서 39.36불씩 내고 있다. (인터넷 속도는 1Gbps)
VIEW QWEST 인터넷 업체로 정하다

인터넷 신청할때 공유기 대여옵션이 있는데 나 같은 경우는 매달 공유기 대여비를 내느니 그냥 새로 하나 사는게 더 싸서 공유기 대여 옵션은 뺐다.
위의 사진은 공유기는 아니고 모뎀이다.
설치기사가 오는 옵션이 있고 그냥 모뎀만 택배로 받아서 셀프로 설치하는 옵션이 있다. 모뎀 설치야 케이블만 연결하면 되는거라서 나는 저렴한 셀프 설치 옵션으로 주문했다.


모뎀은 저런식으로 연결된다. 설치 정말 간단하다.
아수스 공유기 구매
적당한 가격의 공유기로 구매했다. 내 기억으로는 확실히 100불은 안넘는 공유기다.


설치 끝
와이파이 증폭기 구매하다
지금 집은 거실에 인터넷 공유기가 설치되어 있다. 방 2개 구조인데 구석탱이 방은 인터넷 신호가 잘 안오거나 잡혀도 좀 끊기는 현상이 있어서 공유기를 더 좋은거 살까 고민하다가 그냥 저렴한 방법으로 샤오미 증폭기를 샀다.

위의 제품인데 결론은 없는 것 보단 훨 낫다. 구석탱이 방에서도 인터넷이 제법 이제 잘 된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