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외국인도 백악관을 방문할 수 있냐고 물어봅니다.
네 물론 가능하죠.
백악관 투어 신청 방법에 대해서는 여기를 클릭하시면 확인하실 수 있어요.
아래는 최신 업데이트 된 백악관 투어 안내 한글 공지
https://washington.org/ko/DC-faqs-for-visitors/how-can-i-tour-white-house
백악관 방문 전 꼭 알아야 될 내용
먼저 백악관 홈페이지에 안내된 내용을 잠시 살펴볼게요.
Prohibited Items
출처: https://www.whitehouse.gov/about-the-white-house/tours-events/#prohibited
Prohibited items include, but are not limited to, the following:
Video Recorders
Handbags, book bags, backpacks or purses
Food or beverages, tobacco products, personal grooming items (i.e. makeup, lotion, etc.)
Strollers
Any pointed objects
Aerosol containers
Guns, ammunition, fireworks, electric stun guns, mace, martial arts weapons/devices, or knives of any size
- 여권을 준비한다
- 가방, 백팩, 핸드백 등등 가방은 일체 들고 입장할 수 없다.
- 백악관 입장 이후에는 화장실을 사용할 수 없다.
- 카메라는 DSLR만 아니면 들고갈 수 있으며 고프로와 같은 영상촬영은 불가능하다.
위의 내용을 보면 무엇을 가지고 들어갈 수 없는지 대충 이해를 하겠는데 한 가지 걸리는 것이 있습니다. 가방을 들고갈 수 없다고? 그러면 백악관 입구에서 가방을 맡겨주는 곳이 있을까요?
아니요 없습니다.
워싱턴 DC에서 가방을 보관해주는 곳을 이용해야 됩니다. 이와 관련된 포스팅은 클릭 해서 보실 수 있어요.
백악관 Visitor Center는 여유있게 30분 전에 도착하자

백악관에서 보내준 이메일을 확인해보면 Visitors Entrance 가 보입니다. 저 장소가 실제로 입장을 하는 곳이고 예약한 투어시간 최소 15분 전까지는 도착해야 됩니다.
그런데 입장전에 화장실도 들려야되고 백악관 관련된 사전정보를 조금 얻고 싶으시면 White House Visitors Center 를 조금 넉넉하게 입장 30분전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러나 여기에서도 짐을 보관해주지 않습니다)
워싱턴에서 짐 맡기는 방법을 알고 싶으시면 짐 보관 포스팅를 참고해주세요
백악관 투어는 셀프 투어입니다.
백악관 투어는 별도의 가이드가 없고 입장 이후 원하는 공간을 둘러보는 셀프 투어입니다. 넉넉하게 약 2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이제 사진으로 백악관 내부가 어떻게 생겼는지 보여드릴게요.

















백악관 투어를 위해 몇달 전부터 예약 신청을 하고 가방 및 카메라도 들고가지 못하기 때문에 여러모로 준비과정이 복잡했는데 직접 투어를 해보니 상당히 볼만한 가치가 있었습니다.
유럽의 여러 왕궁들을 방문했었을 때와는 조금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왜냐면 백악관이라는 공간은 과거가 아닌 현재에도 이용되고 있는 공간이기 때문입니다.
아이폰으로만 촬영해서 화질이 엄청 좋지는 않지만 생각보다 촬영 스팟이 많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백악관 브리핑하는 단상등에서 촬영을 할 수 있죠.
백악관 투어신청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
Leave a comment